PORTFOLIO

너를 사랑한 시간
APPLY

SNS

 

사랑해서 남주나 OST

ABOUT

<사랑해서 남주나> OST Part. 1 “한사람” – 페이지
한사람은 지난해 구가의서, 장옥정 등 많은 OST 의 히트곡을 만들어낸 김선민 음악감독의 작품으로 절제되고 서정적인 멜로디와 슬픈 선율의 스트링 편곡이 돋보이는 곡으로 페이지의 맑고 순수한 감미로운 목소리와 절묘하게 믹스되어 한사람만을 바라보며 웃고 웃는 애틋한 감성이 묻어나는(바라볼수록 그리운 사람 그리울수록 더 아픈 사람)으로 느껴지는 가사와 후렴구의 멜로디가 중독성 있게 들려 한번 들어도 귀에 익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감성 어린 발라드곡이다.

 

 

<사랑해서 남주나> OST Part. 2 “한사람” – 김영후

극중 미주(홍수현)와 하림(서지석)의 아픈 사랑에 흐르는 테마곡.
이미 페이지가 불렀던 Part 1의 남자버전으로 클래식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김영후는 자신의 앨범에서 전곡 작사, 작곡, 편곡과 프로듀싱에 직접 참여한 싱어송 라이터이기도 하다. 그는 극중 미주(홍수현)에 대한 하림(서지석)의 마음을 애절한 목소리로 담아내고 있다.

 

 

<사랑해서 남주나> OST Part. 3 “얼굴” – 차화연, 박근형

이미 우리 귀에 익은 얼굴이란 곡을 일반가수들이 아닌 실제 연기하는 박근형, 차화연씨가 연기하듯 노래한 이곡은 1,2절을 나누어 불러 드라마 에서 중년의 아름다운 로맨스를 극대화시켜 일반가수들에게서 느끼지 못한 연기하듯 노래한 감성을 느낄 것이다.
김선민 음악감독이 편곡한 이곡은 겨울의 하얀 눈밭이 연상되는 아름답고 슬픈 곡으로 재탄생되었다.

‘얼굴’은 1975년 가수 윤연선이 발표한 곡으로, 박근형과 차화연은 드라마 분위기에 맞게 애틋한 감성을 살려 곡을 리메이크했다. 극중 풋풋한 황혼 로맨스를 펼치고 있는 두 사람은 최근 교제 사실이 가족들에게 알려지며 갈등에 휩싸인 상황. 이를 대변하듯 두 사람은 노년기에 찾아온 사랑의 기쁨을 마음껏 누릴 수 없는 마음의 고통을 인생의 희로애락이 묻어나는 깊이 있는 목소리에 담아 ‘얼굴’을 완성했다.

앨범트랙

Part. 1 "한사람” - 페이지
Part. 2 "한사람” - 김영후
Part. 3 "얼굴” - 차화연, 박근형

CATEGORY
OST